이번 시간에는 마라마파두부 만들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라탕이나 훠거 등 저의 딸이 좋아해서 집에서 자주 해먹는데요. 이번에는 마파두부 소스가 보이길래 사서 만들어 봤습니다. 중국식 마라마파두부를 집에서 만드시려면 참고하세요.
마라마파두부 만들기
마라마파두부 만들기 일단 재료로는 호인가 마파두부 소스, 두부(찌개용), 청경채, 우삼겹을 준비해주세요. 그냥 제가 하는 방식인 만큼 쉽게 아주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일다 저희가 먹은 것은 ‘호인가’ 소스입니다. 호인가에서는 마파두부 뿐 아니라 훠거나 마라탕 등의 소스들을 판매하는 곳으로 중국이 원산지입니다. 여기가 마라향이 가장 좋은 것 같아서 저희는 여기꺼만 먹습니다.
일단 우삼겹을 볶아주세요. 완벽하게 볶아야 기름이 나오고 조금 더 맵게 하기 위해서는 기름이 나온 상태에서 고춧가루를 넣어주시면 고추기름이 만들어져서 더욱 맵게 드실 수 있습니다.
고기를 충분히 볶았다 싶었을때 청경채와 두부를 넣습니다.
두부는 찌개용 두부를 사용했는데요. 부드럽게 드실 수 있어서 저희는 찌개용으로 사용하니 볶을 때 깨지지 않게 볶아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이렇게 호인가 마라마파두부 소스와 두부를 넣고 한번 센불에 볶아 주시면 끝납니다. 너무 쉽죠!
중국식으로 오리지날로 마라마파두부 만들기 쉽게 할 수 있는 만큼 참고하셔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라마파두부 만들기 끝! 너무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소스 한 봉지에 3~4인용이니 소스 넣으실때 조절잘 하셔야 해요. 저도 이번이 처음이라고 다 넣었더니 엄청 짜고 그러더라고요. 참고하셔서 조금씩 넣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마라마파두부 만들기 알아봤는데요. 요리를 못하시는 분들도 현지의 느낌대로 드실 수 있는 만큼 한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