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가장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UFC 284 무료 중계 이슬람 마카체프 대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경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내일 UFC 284 패더급(65.8kg) 챔피언인 알렉산서 볼카노프스키와 라이트급(70.3kg) 챔피언 이슬람 마카체프의 격돌한다!
시간
UFC 284 경기시간 오는 12일 호주 퍼스 RAC 아레나에서 메인 이벤트를 장식한다!
UFC284 : 마카체프 VS 볼카노프스키
호주시간으로 오후 12시 시작이 되는 만큼 한국에서는 오후 1시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여진다. 아마도 메인 이벤트인 이슬람 마카체프와 알렉산서 볼카노프스키 경기는 오후 4시 정도가 되어야 시작할듯 보인다.
파운드 포 파운드 1위 볼카노프크키가 2위인 마카체프의 라이트급 타이틀에 도전하는 경기입니다. 파운드 포 파운드 P4P란 체급을 세분화해서 경쟁하는 격투 스포츠에서 체급이 같다고 가정하고 누가 가장 강한지를 겨루는 랭킹이라고 보면 된다.
도발
이번 UFC 284 경기는 마카체프의 도발 하면서 시작됐다. 지난 10월에 UFC280에서 찰스 올리베이라를 2라운드 암트라이앵글 초크 서비미션으로 이기면서 라이트급 챔피언에 오르면서였다.
마카체프는 전 UFC 라이트급 챔피언이었던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를 코치로 함께 하고 있는데 승자 인터뷰에서 “마카체프는 라이트급 뿐 아니라 P4P 최고의 파이터라면서 볼카노프스키의 뒷마당에서 싸우겠다!”라면서 도발한 것이다.
그러나 백업 파이터로 현장에 있던 볼카노프스키가 옥타곤에 올라와 “라이트급 타이틀과 P4P 1위를 걸고 싸우자!”라고 화답하면서 경기가 성사가 된 것이다.
볼카노프스키
두체급의 챔피언을 노리고 있는 볼카노프스키는 가장 완벽한 파이터로 평가받고 있다. 럭비 선수 출신으로 늦은 나이에 격투기에 입문했지만 타격과 레스링의 조화가 좋고 완벽한 분석형 격투가로 소문이 나있다.
볼카노프스키는 맥스 할로웨이를 세번이나 이겼고 P4P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정찬성에게도 압도하면서 4라운드 TKO승을 따내기도 했다. 경기 후 정찬성은 “넘을 수 없는 벽을 느꼈다”라고 말할 정도의 일방적 경기였다.
마카체프
이슬람 마카체프 하빕과 레슬링과 삼보를 하면서 자란 그래플러이다.
2016년에는 세계 삼보 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을 땄고 2022년에는 UFC 라이트급 챔피언이 됐다. 그래플링 영역에서는 최고의 자리에 머물러 있다는 평가다.
신경전
마카체프는 볼카노프스키에 대해 레슬리을 약점으로 지목했다. “세계 선수권과 올림픽 등의 레슬링 경기에서 호주인을 본 적이 없다면서 호주에는 레슬링이 없다”라면서 도발했다.
이에 볼카노프스키는 “우리나라에 와서 우리가 레슬링이 없다고 말했다. 뭔가 보여줘야겠다. 시작하자마자 더블레그 테이크다운을 걸겠다.”라면서 여유롭게 받아쳤다.
내일 펼쳐지는 UFC 284 무료 중계 이슬람 마카체프 대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과연 누가 이길지 모르지만 대단한 경이가 될 것임은 틀림이 없어 보인다.
Contents